오늘 소개드릴 에어드랍은 Pcash입니다. Pcash는 '19년 7월에 비공개 매각을 시작으로 크라우드세일과 두차례의 ICO를 이미 진행한 코인 입니다. 금번 에어드랍은 난이도가 낮아 여러분들이 쉽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적어도 내가 무엇을 받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알아야겠죠? Pcash에 대해서 백서를 통해 파악한 내용을 공유드리고 에어드랍 받는 법을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Pcash는 스스로를 이렇게 정의 합니다. "The only crypto voucher utilisable in the real world". 세상에서 사용가능한 유일한 암호바우처 라구요. 암호바우처?

 

1. 사업분석

Pcash의 백서는 일반적인 가상화폐의 백서와는 많이 다릅니다. Pcash는 엄밀히 말해 가상화폐가 아니거든요. 아니 이게 무슨 소리야? 저도 처음 백서를 보고는 처음 보는 유형이라 이게 뭐지하고 당황했었는데요. 바우처, 네, 신세계상품권, 문화상품권 이런 개념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반 상품권가 다른점이 있다면 분산원장을 통해 투명하게 거래되고 암호화폐로 스마트컨트랙트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 입니다. 즉, 여러 목적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코인을 상품을 구매하는데 활용가능한 바우처로 바꾸어 주는 기능을 하겠다는 것이고 실제품과 서비스 구매를 위해 파트너가 있는 각 국의 세제와 법적 이슈를 관리하겠다고 합니다. 궁금한게 많은데 이이상의 검증 할 수 있는 자세한 내용은 없습니다. 다만 로그인해 들어가 보면 쇼핑탭이 있어서 구매가능한 쿠폰이 있고 조금이나마 제휴되어 있는 업체들이 있는 등 구색은 갖추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2. 블록체인 기술 등

이더리움 프로토콜 기반이라고 하는데 스마트컨트랙트 서포터는 PECUNIO라는 블록체인 투자회사구요. 탈중앙화 된 블록체인 기술을 쓴다는데 자세한 내용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그 외 찾을 수 있는 정보는 TABARAK이라는 투자은행의 지원하에 진행되는 프로젝트라는 것 정도. 그리고 Pcash(PCH)를 사용할때 가격 표시를 해줄 예정이나 실제 거래가격은 ICONOMI 플랫폼상 가격에 따라 약간 차이는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ICONOMI도 찾아보니 거래소로 보이는데 이쯤되면 가상화폐와 차별점이 무엇인지도 애매합니다. 물론 상품권의 성공은 제휴마케팅을 얼마나 잘하느냐이고 이런쪽에 강점이 있다면 모르겠지만요. 어쨌든 제휴사는 요런 표시를 붙인다고 합니다.

 

 

 

솔직히 긍정적으로 볼만한게 없어서 불안합니다. 몇개를 발행해서 어떻게 관리하겠다는 내용도 없구요. 백서가 30여 페이지나 되는데 딱히 읽을게 없더라구요. 괜히 ICO에 대한 설명, 법적 책임에 대한 설명같이 쓸데 없는 것들만 많고. Scam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동산이에요. 오피스 주소가 아랍에미리트로 되어있습니다. 하아... 중동 스멜..

 

사업 일정은 이렇습니다.

 

왠만하면 에어드랍도 안받고 넘겼을텐데 이메일 인증만 하면 250개를 줘서 받았습니다. 11월에 상장도 하고 Pcash World(?)라는 것도 오픈을 한다고 하니 잊고 있다가 11월에 들어와서 보려구요. 에어 드랍 받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일단 아래링크 타고 들어갑니다. 제 레퍼럴 링크로 저에게도 소정의 PCH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상단의 Get free PCH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등록화면이 나오는데요.

 

 

별거 없습니다. 이메일, 닉네임, 폰번호, 국가, 이름, 성, 비밀번호 순으로 넣고 등록하고 이메일인증하면 끝입니다. 가입 링크는 아래에 있구요, 요 링크로 에어드랍을 받으시면 제게도 소정의 PCH가 추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https://pcash.at/app/register?pecun_io_ref=KIMHARVEY

 

제일 왼쪽에 250PCH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