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한달간의 앱테크 수익을 공개해보려고 합니다. 드문드문 주워서 하던것을 처음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해가며 진행한 뒤라 기대를 했는데요. 꽤나 만족할만한 성적표인것 같습니다. 


인터넷 돌아다니다 보면 가끔 수십만원 단위의 무시무시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보면 대체로 꽤나 성공한 블로그, SNS매체가 있어서 애드포스트/애드픽/애드센스 등의 광고수익이 높으시거나 설문조사 등 수익을 좀 낼수 있는 특정분야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시더라구요. 저는 직장인이 짬짬이 하는 정도로 현실적인 수준의 수익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달간 수익은 약 6만원 수준입니다. 제가 들인 시간에 비하면 효율이 엄청 낮은건 맞는데요. 정말 틈틈히 시간을 쪼개서 한거라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았다 정도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아, L.Point 계열 어플을 삭제하여서 해당 수익을 반영 안시켰어요. 


비교적 수익이 높고 사용하면서 좋다고 느낀 어플들을 하늘색으로 표시해 둔 것입니다. 초록색은 미래가치가 크다고 판단하고 있는 Pi Network구요. 금액으로 반영하지는 않았습니다.


5번째 열에 추천인 보이시죠? 감사합니다!



<앱 Refferal link>

리뷰헌트: http://review.hunt.town/r/4819

토스: http://toss.im/_m/XMrwNQUB


<앱 소개 링크>

앱테크 1. 스마트폰으로 채굴하자. 파이네트워크! 클릭! 

앱테크 2. 문상자판기 짤 100% 활용하기! 클릭!

앱테크 3. 광고보고 공짜로또하기, 애드볼! 클릭!

앱테크 4. 주식퀴즈 풀고 상금받기, 부자앱! 클릭!

앱테크 5. 미션/쇼핑하면 비트코인 주는 스톰플레이! 클릭!





출석체크 앱이 많습니다. 포인트앱 & 금융사 앱 10개에 여타 출석체크를 제공하는 앱 4개. 5월 진행해보고 멈추기로한 L.Point 관련앱 포함하면 20여개가 가 있었다는거죠.


잠금화면 어플도 무려 5개 입니다. O.Lock, 캐시워크, 캐슬스텝업, 짤, 만물상. 평상시엔 포기하고 여유롭게 접근하면 크게 불편하진 않은데 빨리 뭔가 봐야할때는 짜증납니다. 만물상 삭제 예정.


만보기어플도 5개입니다. O.Lock, 토스, 캐시홈트, 캐시워크, 캐슬스텝업. 얘들은 묶어서 한번에 리뷰를 한번 할까 합니다. 참고하실게 만보기 어플들이 잠금화면을 같이 쓰는 경우가 많아요.


코브라는 품앗이를 하고 있구요. 리뷰헌트는 할것 없을때 합니다. 부자앱은 티켓만 모으다가 한꺼번에 쓸때가 많고 애드볼도 볼 모으다가 한번에 던지려고 기모으고 있습니다. 240원은 추천인분의 당첨금을 배당받은거구요. 




[좋은 앱]

보시면 아시겠지만 부자앱, 짤의 수익이 압도적 입니다. 제가 리뷰를 쓴 이유가 있어요. 쓸수록 최강이다라고 느끼는 앱 탑2입니다. 부자앱 3천원 당첨이 한번 된것이 크긴했어요. 짤은 문상2장 당첨이 한번 되었구요. 근데 그거 아니라도 충분히 좋은 앱들 입니다. 이번달엔 주춤했지만 리뷰헌트도 여전히 수익률이 높구요. 한번 리뷰를 할 예정인 코브라도 좋습니다. 스톰플레이도 온라인 쇼핑할때랑 게임미션용으로 쓰는데 좋아요.


부자앱, 짤, 파이네트워크, 애드볼은 별도 리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애매하게 좋은앱]

캐시홈트가 적립율이 아주 좋은데요. 수금이 엄청 귀찮습니다. 그리고 캐시마켓이 문을 닫았고 현금인출은 9만캐시, 15만캐시를 모아야 하는데다가 환전률이 60~70% 입니다. 캐시닥은 수금이 너무 편합니다. 광고볼필요도 없구요. 다만 많은 적립을 할수 있는 앱은 아닙니다.


[더 나은 앱 발견 시 삭제 고려중인 앱]

캐슬스텝업이 짜잘하게 쌓을게 많긴한데 효율이 안좋아요. 만보기는 어차피 신경쓰는 부분이라 하는김에 같이하고는 있는데 흠..만물상은 적립율은 무난한데 이렇다할 장점이 없어요. 다코타는 적립이 잘될땐 괜찮은데 가끔 먹통일때가 많아서 잘 안챙기게 됩니다. 아이템매니아는 게임현질하시는 분께는 아주 좋은데 요즘 하는 게임이 없어서 삭제 마렵네요.


[삭제한 앱]

5월에만 20여개의 앱을 사용해보고 삭제하였습니다. 일단 다 써보고 판단하겠다는 것도 있었지만 몇몇은 제가 온전히 못써보고 겉핡기만하고 삭제한것도 있을 수는 있겠네요. 삭제한 앱과 그 이유에 대해 별도 포스팅을 할 예정이긴 합니다.

+ Recent posts